본문 바로가기

Asia's everything

싱가포르 가면 꼭 먹어야 할 대표음식 / 음식문화

 

싱가포르 가면 꼭 먹어야 할 대표음식 / 음식문화

 


 

 

 

출처 : 하나투어 이미지/구글이미지검색

 

 

 

싱가포르는 많은 문화가 자리 잡은 듯 다양한 음식과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보통 푸드코트, 호커센터를 이용하고 시내에서는 레스토랑도 많이 이용한다. 하지만 그 가격은 천자 만별이다.

 

 

레스토랑 :

보통 15불이상 부터 시작된다. 결코 싸지 않는 가격이다. 싱가포르는 서양의 영향은 많이 받았지만 레스토랑에서든 어디서든 아직 팁 문화가 자리 잡지 않았다. 물론 서비스가 좋으면 그에 대한 팁을 주지만. 미국처럼 15% 이상을 내지는 않는다. 하지만 간혹 유명한 레스토랑에서는 봉사료 10%가 부과된다는 푯말을 볼 수 있다.

 

호커센터: 

한국에서 흔히 볼수 있듯이 역 앞 포장마차에서 파는 음식들을 볼 수 있는데 그 형태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명 노점상을 말한다. HDB 근처 아파트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싸게는 3-4불 or 5불 정도 되는 가격이고 야외에서 보통 먹는다.

워낙 많은사람들이 있어 보통 자리를 잡고 먹기 힘들다. 그래서 보통사람들은 자신이 맡은 자리에 휴지를 두고 가면 자리가 있다고 인지한다.

 

푸드코트:

가장대중적으로 외국인들이 보통 식사하는 곳으로 7-8불 정도이고 백화점 상점 안에 입점되어 있다.

한국음식을 싸게 먹고 싶다면 NUS안에 푸드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다 먹은 음식은 그대로 테이블에 두고 가면 된다. 셀프서비스가 아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음식축제가  7월경 2주 마리나 베이, 차이나타운, 리틀 인디아 중심으로 열린다. 정부에서 관여하는 것으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이다. 다민족 아시아 국가로 매년 새로운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싱가포르 대표 음식                

 

 

 

 

 

칠리크랩 싱가포르는 무역항구도시로 바다를 끼고 있다. 어디서든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다. 말레시아와 인도네시아 음식문화가 섞여서 만들어낸 칠리크랩, 매콤하고 적당한 단맛이 일품이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페퍼 크랩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다.

 

 

바쿠테 일명 한국의 갈비탕으로 소개되는 음식이다. 허브와 돼지고기, 마늘, 각종 야채를 푹 끓여서 국물을 낸 음식으로 기력과 건강증진으로 먹는다. 한국의 갈비탕이의 맛이 많이 흡사하다.

 

 

딤섬 중국인이 70%인 싱가포르는 다채로운 중국음식문화가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딤섬. 한국에서 좋아하는 샤로옹 바오와, 샤오마미등이 유명하며 호커센터와 푸드코트 어디서든 만나 볼 수 있다.

 

카야토스트 바삭하게 구은빵에 코코넛 우유와 달걀, 버터를 곁들어서 먹는 토스트로 싱가포르 말레시아의 아침 끼니를 해결해주는 음식이다.

 

당근케이크 생소할 수 있는 당근케이크다. 흰색 무와 달걀흰자, 쌀가루가 들어가며 소스는 간장소스로 마무리한다. 간장이 들어가 있는 것이 블랙 캐럿 케이크며, 간장이 없으면 화이트 케롯 케이크다. 

 

피쉬볼 곤약과 어묵이 반반 정도 섞인 음식이다. 한국의 어묵이라고 볼 수 있다. 쫄깃한 맛이 특징이며 길거리 포장마차 푸드코트 에서 볼수 있다. 5달러 이내의 음식이다.

 

락사 펠라나칸의 요리이다. 코코넛 밀크, 타미린드 페이스트, 레몬 그라스가 들어가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요리법이 섞인 음식이다. 동남아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음식이지만 그 맛은 다다른다. 싱가포르 락사는 걸쭉한 육수와 새우 쫄깃한 면, 삶은 계란 유부 숙주 등 같이 끓여낸 음식이다.

 

사테 싱가포르의 꼬치요리로 숯불에 구워낸다.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해서 잘라서 먹으면 소금과, 절인 양념으로 재워낸 방법이다. 양. 닭 돼지, 소 다양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애프터눈 티 /TWG 보통 2시-6시 저녁 먹기 전에 먹는 티로, 따뜻한 차와 스낵, 마카롱, 스콘, 빵 등 같이 곁들여서 먹는다.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은 싱가포르는 차 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가장 유명한 브랜드로 TWG가 있다. 전 세계의 37개국의 입점되어 있

 

는 TWG를 싱가포르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