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s everything

싱가포르여행_ 싱가포르 물가,환율,화폐

싱가포르 여행_싱가포르 물가,환율, 화폐



싱가포르 물가                                                                                                          


싱가포르는 모든 사람이 알듯이 가장 비싼 도시로 알려져 있다.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요소는 편안하게 쉴 수있는 안락한 집과, 일터에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이다. 교통수단에는 지하철 버스도 있지만, 보통 사람들이 회사가 멀어지게 되거나 자신의 편의를 위해 자가용을 많이 이용한다. 보통 한가정에 차한대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한국의 구성원이다.싱가포르는 가장 사람에게 필요한 집과 자동차 세가 세계에서 가장 비싸기로 손꼽힌다. 한국 자동차 기준 소나타를 구매한다며 보통 1억2천이상이 든다. 한국에서 자동차를 사는 가격의 3배의 가격의 이다. 또한 자동차 세금과 각종 보험 세들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비싸다. 리관유에 정책중에 한가지인 녹색지역 만들기가 자동차구입세에도 영향을 주었다. 작은 도시에서 많은 차로 인해 유해물질, 환경오염을 걱정하여 자동차세가 비싼것이다.자동차세 다음 비싼것이 바로 집이다. 싱가포르에는 총 3가지 형태의 주거 형태로 이루워져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전원주택, HDB( 주공아파트),  콘도(사설민간 아파트) 각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전원주택:당연히 비싸다. 10억이상

콘도: 민간아파트로 도심에 어디 위치하는냐 다르지마 보통 7-8억 이상이라고 보면된다

HDB: 국가에서 운영하므로 가격이 높지 않다. 1-2억 

*싱가포르는 영주권있는 사람만이 집을 구입할수 있다. 신분이 보장되지 않으면 렌트조차 힘들다.



싱가포르는 서울보다 좀더 큰 면적을 가지고 있다. 작은 나라에서 561 만명의 사람들이 살아가며, 외국인의 비율이 50%를 차지한다. 금융과 무역의 도시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땅의 가치가 어마어마하다.보통 스튜디오(원룸)기준이 1600-2000불 사이 정도 된다.우리나라의 딱 두개 정도 가격이 되는 가격이다.주거비와 자동차 비의 합계 때문에 싱가포르 세계에서 가장 살기 비싼 도시기 된것이다. 식비는 한국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모든 제품을 수출해서 판매되는 나라이기 때문에 다른 동남아를 비교했을때 물가가 월등이 비싸다.





싱가포르 환율                                                                                                          


(2019년10월9일 기준) ; SGD 1 --> KRW 865

(보통 800원대 초반 중반사이에서 왔다 갔다 한다)

*한국에서 싱가포르달러를 조금 바꿔가고 나머지는 환율이 잘떨어지지 않는 달러를 챙겨가서 현지에서 교환하는것도 방법이다.

100만원 미만의 차이가 별로 없으나 100만원 이상차이나는 것은 달러가 바꿔서 현지에서 바꾸는게 효율적이다.



싱가포르 화폐                                                                                                         







싱가포르는 싱가포르의 달라를 쓴다 S$ or SGD를 쓴다. Sing Dollar or Sing 이라고 부른다.


싱가포르의 지페는 S$2, S$5, S$10, S$50, S$100, S$1000


동전: 1c,5c,10c,20c,50c.$1 (6가 종류가 있다)

*싱가포르 달러는 브루나이 달러와 1:1 로 교환 하능하며 

싱가포르 지폐는 위조와,복사 방지를 막기위해 플라스틱의 재질의 지폐와 종이 지폐가 같이 사용된다. 금액이 커질수록 크기도 커진다. 그리고 공용언어인 영어,중국어, 말레이시아어,타밀어가 쓰여있다.


싱가포르 화폐속 인물: 초대 대통령 "유솝 빈 이스학" 말레시아 연방에는 주시사로 지냈으며 강제독립을 당한후 1970년 서거할때까지 대통령 이였다.